
▪
우리는 극도로 투명하고 솔직한 소통을 추구합니다.
▪
더 나은 결과를 위한 이슈 제기와 의견 충돌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
대안 없는 불평과 문제 해결을 위한 제안을 명확하게 구분합니다.

▪
우리는 공동의 목표를 추구하는 스포츠팀처럼 일합니다.
▪
내 일에 대한 책임감과 동료에 대한 신뢰는 우리가 원팀으로 일하기 위한 밑바탕입니다.
▪
더 좋은 팀워크를 위해, 우리는 각자가 하는 일을 공유하고 결과는 기록합니다.

▪
우리는 기존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더 담대하고 위대한 목표를 추구합니다.
▪
목표 달성을 위해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을 찾기 위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노력합니다.
▪
각자가 맡은 일은 주도적으로 결정하고 결과로 이야기하는 프로답게 일합니다.
핏펫팀 복지 자세히 보기
핏펫팀을 소개합니다
2022년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 핏펫은 5주년을 맞는데요. 그동안 빠르게 성장해 올 수 있었던 건 한 명 한 명의 핏펫터즈(핏펫 임직원들)가 자신의 자리에서 각자의 역할을 충실하게, 혹은 이를 뛰어넘는 역량을 발휘해 온 덕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이 밑바탕에는 뛰어난 인재들을 찾아 핏펫만의 문화를 만들어온 피플팀이 있죠. 그래서 새해 첫 인터뷰이로 핏펫터즈가 필요로 하는 순간이라면 언제든 달려간다는 피플팀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핏펫의 과거와 현재,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만나 보시죠.
◆ 구성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만능 커뮤니케이터
Q. 간단하게 두 분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우디: 안녕하세요. 피플팀에서 인력 운영과 채용 등 HR 업무를 맡고 있는 우디(우지원)입니다. 통신업계, 도매업계 등에서 다양한 커리어를 쌓았고요. 2020년 12월 핏펫에 합류했습니다. 벌써 1년이 넘었네요.
에밀리: 반갑습니다. 피플팀 에밀리(정인아)라고 합니다. 한국코퍼레이션에서 채용 업무를 시작으로 참존에서 인사, 총무, 기획, 영업 같은 다양한 직무를 경험했고요. 핏펫에는 작년 11월에 합류해서 이제 3개월차가 됐습니다. 채용 기획과 온보딩 운영 같은 인사기획 업무를 주로 담당하고 있어요.
Q. 피플팀 소속이신 만큼 왜 핏펫을 선택했는지 여쭤보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아요.
에밀리: 저는 스타트업 쪽으로 계속 관심이 있었어요. 전통적인 분위기의 일반 회사들에 다녔는데 아무래도 인사 관련 업무를 하다 보니 밝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생동감 있게 일하는 스타트업 쪽으로 마음이 많이 기울더라고요. 저도 그런 조직문화 빌딩에 참여하고 싶었고, 핏펫도 조직문화에 집중한 피플팀을 운영하고 있어서 관심을 가지게 됐어요. 그러다가 제이유(고정욱 대표)가 출연한 세바시 강연이나 다른 영상들을 보게 되면서 반려동물 산업 쪽이 확실히 비전이 있구나, 그럼 나도 같이 시너지를 내고 싶다고 판단해서 합류하게 됐습니다.
우디: 보통 삼성하면 반도체, LG 하면 가전 이렇게 각 산업군을 대표하는 기업들이 있잖아요. 제가 입사할 당시까지만 해도 반려동물 산업에서 뚜렷하게 선두주자인 회사가 없었는데 핏펫이라면 가능할 거 같다고 생각해서 과감하게 도전했어요. HR 커리어에 대한 열망도 있었고요. 스타트업 HR 관점에서는 ‘조직의 성장’에 기여하는 게 결국 개인과 회사가 같이 성장할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에 제 힘을 보태고 싶었어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아직 반려동물을 키우지는 못하고 있지만 너무 좋아해서 개인적인 선호도도 반영이 됐어요. (웃음)
Q. 대부분의 회사들은 인사팀이라고 하는데 핏펫에서는 왜 굳이 피플팀이라고 부르나요?
우디: 피플팀은 작년 4월 조직개편 때 새롭게 생긴 조직이에요. 처음에는 경영지원팀으로 입사해서 인사 업무를 진행했는데 회사가 빠르게 성장하다 보니 인사의 중요성이 점점 높아지게 되면서 별도의 팀으로 구성이 됐어요. 저희는 소외되는 구성원이 없도록, 신규 입사자든 기존 직원이든 누구나 회사생활을 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돕고 있어요. 회사는 결국 사람 중심으로 돌아가게 되어 있고, 이렇게 모인 사람들로 인해 회사도 성장하게 되니까요. 회사 생활에 문제가 있을 땐 해결하고, 해결이 잘 되었는지, 또 구성원들의 궁금증에 대해 피드백을 주고받고 있습니다. 보통 인사팀이라고 하면 딱딱한 느낌도 들고 거리감이 드는데 피플팀으로서 그런 부분을 최소화하려고 하고 있어요.
Q. 회사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돕는다! 맞아요. 피플팀에 문의드리면 항상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해주셔서 대단하다고 생각한 적이 있어요.
우디: 하하, 감사합니다. 구성원들의 궁금증이나 불편사항이 있으면 최대한 빠르게 응대하고 해결해 드리려고 하고 있어요. 가끔 업무가 몰리다 보면 답변이 늦을 때도 있는데 모두 잘 이해해 주셔서 저희가 감사할 때도 많아요.
People
핏펫팀은 매일 새로운 역사를 써가고 있습니다. 이 순간에 함께 할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주식회사 핏펫 (사업자번호 543-87-00755)
대표 고정욱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420(메이플타워 Mayple Tower) 13층
문의 recruit@fitpet.co.kr
Copyright Fitpet, Inc. All rights Reserved.